Categories: 포럼

2021년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에 앞서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서로 나누고 그 원인과 대안을 모색하는 공론장에 참여할 청년 100여 명을 오늘 9월 2일 ~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공론장은 오는 10월 중 주제별로 온라인에서 개최되며, 그 내용과 결과물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성평등 포럼에서 발표된다.

오는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은 “미래를 여는 새로운 성평등 세상(가제)”을 주제로 일과 안전, 디지털, 대안 모색 순서로 분과를 구성하여, 우리 사회 청년들의 어려움과 ‘성평등 인식 격차’ 해소를 위해 필요한 과제 등을 청년, 국내·외 전문가, 관련 활동가가 함께 모여 논의할 예정이다.

그에 앞서 공론장은 일, 안전, 디지털 등 우리 사회 청년들의 삶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남녀 청년들이 겪은 어려움과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오는 10월 중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론장 운영을 위해 주제별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자문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문단 및 공론장에 참여한 청년들이 본 포럼에 직접 연사로 참여하여 논의 과정 및 주요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주제별 전문가 자문단은 이승윤 중앙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광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지털문화정책 부교수, 서현선 진저티프로젝트 (전) 대표 등 이다.

공론장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오늘 9월 2일 ~ 오는 23일 사이에 「2021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소정의 참가비가 제공된다.

‘대한민국 성평등 포럼’ 공식 누리집 주소 : www.kgef2021.kr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성평등 의제에 관심을 갖고 방향을 모색해가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많은 남녀 청년들이 공론장에 참여하여 우리 사회 당면 과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성별 인식 격차를 해소하는 소통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사회에서 성평등이 자리를 잘 잡도록 많은 홍보와 논의를 해야 할 것 같다며 여성에 대한 차별이 사라질 것 같다고 전했다. 덧붙여 강력한 처벌도 주문했다.

출처 : ENB교육뉴스방송(http://www.enbnews.org)

admin

Share
Published by
admin

Recent Posts

귀동양 유감

귀동냥 유감 좋은 귀동냥 거리를 만나면 행복해진다. 얼마 전 주방기구 사장이 만나자마자 하소연을 한다. 경기가…

1개월 ago

고 이예람씨의 살신성인

고 이예람씨의 살신성인 얼마 전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중사 고 이예람씨의 명복을 빕니다. 모두가…

2개월 ago

고대 모계사회를 통해 모계적 가치를 알아볼까요.

고대 모계사회를 통해 모계적 가치를 알아볼까요.

2개월 ago

모계적 가치에서 발현된 디지털 혁명은 성평등을 구현한다.

상대의 성을 존중하며, 쌓아 가는 공공선은 적극적 복지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됩니다. Respect the sex of…

2개월 ago

바지태운 살얼음

바지 태운 살얼음 살얼음은 바지를 태웠다. 신천 개울가는 동네 아이들의 놀이터다. 겨울이 지나갈 때즘 얇아진…

2개월 ago

생명나무

생명나무 보호수 느티나무는 삼신과 소통하는 안테나다. 가야산 자락 상비계곡으로 가는 길에 웅장한 나무가 눈에 들어온다.…

3개월 ago